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베트 달라이 라마 건강 이상설? 미국 방문 돌연 취소

뉴스&정보/망명 티베트

by 룽타(風馬) www.lungta.kr 2015.09.26 14:52

본문

티베트 정신적 지도자 14대 달라이 라마가 다음 달 미국 방문 계획을 돌연 취소했습니다.


달라이 라마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미국에서 건강 검진을 받은 달라이 라마는 의사들이 몇주간 휴식할 것을 권했다며 10월 미국 방문 계획 취소를 발표했습니다.


이어서 "방문 계획 취소로 인해 불편함을 끼쳐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히고 미국 방문을 위해 힘쓴 분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2015년 9월 20일. 영국 런던에서 '아힘사-인디아 데이' 행사에서 강연하는 달라이 라마(사진/Ian Cumming)



 


10월 20일 부터 예정된 이번 미국 방문은 미국 국립헌법센터가 인권 신장과 자유 수호에 힘써온 인물에게 수여하는 필라델피아 자유 메달을 수상할 예정이였으며 콜로라도 대학, 유타 주 등을 방문할 계획이였습니다.


24일 미국에서 건강 검진을 받은 달라이 라마 건강 상태에 대해 공식 사이트에 구체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았습니다.


한편, 올해 80세를 맞은 달라이 라마는 내년 1월 티베트 망명 정부 요청에 의해 인도 보드가야에서 티베트 불교 대규모 칼라차크라 법회를 열 계획이였으나 지난 8월 많은 스케줄로 무리가 따를 것으로 판단한 망명 정부가 연기를 요청해 1년 후로 미룬 바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