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 문화권 뉴스 & 정보/망명 티베트 사회

티베트 정신적 지도자 14대 달라이 라마,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서거 애도

룽타 2022. 9. 11. 10:25

9일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별세했다는 소식을 접한 티베트 정신적 지도자 14대 달라이 라마는 아들 찰스 3세 국왕에게 깊은 슬픔을 표하고 왕실 가족, 그리고 영국 국민들에게 진심 어린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향년 96세로 밸모럴성에서 서거했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70년간 재위했습니다.(사진=가디언)

달라이 라마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티베트에서 어렸을 때 잡지에서 여왕의 대관식 사진을 본 것을 기억합니다," 라고 회상하고 "영국에서 가장 오랫동안 다스린 군주로서 그녀의 통치는 오늘날 살아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와 영감, 그리고 안정적인 연속성을 보여줬습니다."며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기렸습니다.

이어 촬스 3세 국왕에게 "당신의 어머니는 우리 모두가 소중히 여겨야 할 자질, 품위, 우아함, 강한 봉사 정신, 따뜻한 마음으로 의미 있는 삶을 사셨습니다."며 위로했습니다.

2012년 6월 20일 영국 런던 클라렌스 하우스에서 4년만에 찰스 3세 부부를 만난 달라이 라마 (사진=데일리 메일)

애도 성명 발표 다음 날에는 영국의 국왕 자리에 오른 찰스 3세 국왕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달라이 라마는 “나는 당신이 친절과 애정으로 이 큰 책임을 완수하고 다른 사람을 섬기는 데 헌신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고 말하고 “폐하를 사랑하고 존경하는 친구로 함께 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기에 당신이 영국의 국왕으로 선포되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쁩니다."며 축하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달라이 라마는 “영국 국민의 희망과 염원을 실현하고 보다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앞에 놓여 있는 어떤 어려움도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라고 축하 인사를 끝맺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