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지구촌 뉴스

인도 여행, 전자 비자 도착 공항 바라나시·가야·자이푸르 등 7개 공항 추가

인도 전자 비자 발급 대상 도착 공항 및 대상 국가가 확대됩니다.


8일. 인도 뉴스 매체 '더 타임스 오브 인디아'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오는 8월 15일 부터 전자 관광 비자 발급이 가능한 나라 36개(영국, 말레이시아, 스페인, 헝가리, 대만, 쿠바, 페루, 몽골 등)가 추가되고 인도 도착 공항도 기존 9개 공항에서 확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델리, 뭄바이, 첸나이, 콜카타, 뱅갈로르, 하이데바라드, 티루바난타푸람, 코친, 고아 등 9개 지역 국제 공항에 도착할 경우에 전자 관광 비자가 가능했으나 이번에 티루치라팔리, 바라나시, 아메다바드, 가야, 자이푸르, 럭나우, 암리차르 등 7개 국제 공항에 국제선을 타고 도착하는 경우에도 전자 비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도착비자는 없어졌습니다. 전자비자는 인터넷으로 미리 비자를 신청한 후 비용은 신용카드로 납부한 후 미리 비자를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


 



우리 나라는 이미 전자 관광 비자 발급 대상 국가로 인도를 여행하는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전자 관광 비자는 30일 동안 인도를 여행할 경우만 가능한 단수비자입니다. 30일내 여러번 인도를 입출국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단 한번 입국해서 30일간 체류가 허용되며 전자비자는 1년에 두 번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 비자 발급 기간은 신청일로 부터 72시간(3일) 소요되며 발급된 날로 부터 30일 안에 입국해야 비자가 유효하며 현지에서 기간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직접 전자 비자 신청이 어렵거나 인도 여행 기간이 30일을 넘는 분들은 아래 공식 비자센터나 인도 비자 대행 업체를 통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 인도 전자 비자 신청 사이트 : https://indianvisaonline.gov.in/visa/tvoa.html

○ 인도 비자 접수 센터 : http://www.vfsglobal.com/india/southkorea/

☞ 인도 비자 신청은 주한 인도 대사관에서 받지 않고 공식 비자 접수센터인 'vfsglobal'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