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네팔

네팔, 전국적으로 청소 캠페인 펼쳐

20일(현지 시간), 네팔에서는 전국적으로 청소 캠페인이 열렸습니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는 제2회 내셔널 클린업 캠페인에는 20,921명의 자원봉사자들과 240개 단체들이 국토를 깨끗이 하기 위한 참가했습니다.


이 날 열린 캠페인에서 전국에서 수거된 쓰레기의 양은 106,048킬로그램에 달하며 11,050 그루의 나무를 심었습니다.

2014년 9월 20일. 네팔 카트만두 바그마티강 주변에서 클린업 캠페인에 참가해 주민들과 함께 쓰레기를 나르는 주네팔 인도대사(흰 티셔츠) (사진/레프블리카)


작년 15,430명의 자원봉사자와 132개 단체가 참가한 첫 해 행사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했습니다.


제2회 내셔널 클린업 캠페인에는 주네팔 호주대사관 글렌 화이트 대사도 참가했으며 캠페인을 위한 재정 지원도 제공한 그는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청소년과 노인들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토요일이 휴일인 네팔에서 진행된 캠페인에 지역 단체, 자원봉사자, 친구, 가족, 이웃들이 환경 보전을 위한 캠페인 활동에 참가했습니다.


클린업 네팔 캠페인 주최측은 "이번 행사는 깨끗하고 친환경 네팔을 위한 자원봉사자, 지역 사회, 지지자 등의 노력 덕분에 성공적이였다고 전했습니다.


단체는 깨끗한 네팔을 위해 지역 사회, 단체, 교육기관, 기업, 지방 정부 등과 함께 매년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고 의지를 표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