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부탄 왕국 사람들의 하루

룽타 2021. 3. 13. 13:18

히말라야의 부탄은 인구 약 75만명의 작은 나라입니다. 최빈국이지만 스스로 행복하다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고 알려져 우리 나라에서도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몇 해전 부탄의 옐로우라는 사이트에서 '팀푸의 하루'라는 제목으로 7월 여름 날 보통 사람들의 하루를 소개했습니다.

 

오전 7시 30 분, 창지지 : 마을이 여전히 느릿느릿 하게 새 날을 준비하는 동안, 두 학생은 창지지 축구장에서 친구들과 축구 연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전 8시 30 분, 팀푸 중앙 : 20년 넘게 수도 팀푸 시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랄란 이발소에서 손님들이 이발을 하고 있습니다. 왼쪽의 남성은 그가 일하는 호텔에서 야간 근무를 마친 후 이른 아침에 머리를 자르고 있습니다

 

오전 8시 45 분, 교차로 : 부탄은 교통 신호등이 없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아침 출근 시간 부탄 경찰이 수신호로 교통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전 9시, 따시최종(Tashichhodzong) : 올해 18세가 된 다와 도르지(가운데)가 첫 신분증을 신청하기 위해 삼촌, 숙모와 함께. 관청을 방문했습니다.

 

 오전 9시, 따시최종(Tashichhodzong) : 국민 총 행복위원회(GNHC)에서 일하는 젬 체링이 전통 의상을 입고 사무실이 있는 따시최종(국왕 사무실, 정부 관청, 사원)으로 출근합니다. 손에는 점심 도시락을 들고 있습니다. 부탄에서는 관공서, 학교 등에서는 전통 복장을 입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전 9시 30 분, 따시최종(Tashichhodzong) : 끼두(왕이 가난한 국민들을 돕는 제도)를 원하는 주민의 신청을 도와주고 사무실로 돌아오는 꾼장 도르지

 

오전 10시, 부탄 텔레콤 : 유선전화, 인터넷, 휴대폰 등을 취급하는 부탄 텔레콤을 찾은 사람들

 

오전 10시 45분, 따시최종 거리 : 소남 노르부(왼쪽)와 소남 도르지(오른쪽)는 따시최종으로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벽을 쌓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소남 노르지는 "여기서 일하는 동안 친구들이 사무실에 일하러가는 모습을 보면 약간 쑥스러워요. 제 손은 진흙투성이예요. 하지만 보수가 좋고 다른 일을 할 계획이에요. 지금 돈이 좀 필요해서 일하고 있습니다."고 말합니다.

 

오전 11시 15분, 창강카 하캉(Changangkha Lhakhang) : 현지 여행사에서 일하는 25 세의 관광 가이드 둑겔이 외국인 관광객에게 하캉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오전 11시 20분, 창강카 하캉 : 딸의 가족과 함께 사는 압 아왕. 가족들이 직장이나 학교에 간 동안 매일 하캉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오후 12시 15분, JDWNRH : 직메 도르지 왕축 국립병원(Jigme Dorji Wangchuck National Referral Hospital) 정형외과 의료기사로 일하는 소남 왕디

 

오후 12시 20분, JDWNRH : 젊은 부부가 병원 밖에서 임신 검진을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후 12시 50분, 부탄 은행 : 세룹체 대학(Sherubtse College) 강사로 일하는 상게 체추가 업무차 일본 방문을 위해 은행에서 환전하고 있습니다.

 

오후 1시 30분, 마이 마트 : 여름 방학 중인 데첸초링 학교 교사 킨레 최끼가 마이 마트(My Mart) 상점에서 물건을 사고 있습니다.

 

오후 1시 45분, 칼덴 레스토랑 : 창람(Chang Lam)에 위치한 칼덴 레스토랑 주인 킨레 뎀. 부탄 음식을 판매하는 작은 레스토랑은 사무실에 다니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 점심 시간에 빈자리를 찾기 어렵습니다. 

 

 

 
[관련 뉴스 : [포토] 부탄 왕국 건국기념일 행사에 전통 의상을 입고 왕자들과 함께 참석한 국왕과 왕비]

[포토] 부탄 왕국 건국기념일 행사에 전통 의상을 입고 왕자들과 함께 참석한 국왕과 왕비

지난 17일, 히말라야의 작은 나라 부탄 왕국 푸나카에서 건국 113주년 기념식에 부탄 국왕(40)과 왕비 제춘 페마(30)가 두 왕자와 함께 참석했으며 전 국왕, 최고 불교지도자 제켄포 등이 자리를 빛

lungta.kr

 

오후 5시, 따시 최종 : 하루 일과가 끝나자 국기를 내려 옮기고 있습니다. 국기는 아침 5시에 게양되고 오후 5시에 내립니다.

 

오후 5시 25분, VAST 갤러리 : 미술 전시회에서 선보일 그림을 그리는 데첸 펠덴(20)

 

오후 5시 30분, VAST 갤러리 밖 : 차 시동이 걸리지 않아 힘껏 밀고 있습니다.

 

오후 5시 35분, 창림탕 경기장 : 창림탕 축구 경기장에서 둑폴팀과 릭숨IT팀의 축구 경기를 기다리는 관중들

 

오후 5시 40분, 창림탕 경기장 : 18세 이하 부탄 국가 축구 대표팀이 메인 경기장 옆에서 연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후 5시 40분, 창림탕 스타디움 : 경기장 보안 담당 요원

 

오후 5시 45분, 창림탕 경기장 밖 : 연인일까요? 

 

오후 5시 50분, 센테너리 어린이 공원 : 미끄럼틀에서 노는 아이들

 

오후 5시 50분, 센테너리 어린이 공원 : 카메라를 호기심있게 바라보는 어린이

 

오후 6시, 시계탑 광장

 

오후 6시 5분, 시계탑 광장 : 주차요금 받는 일을 하는 까르마 왕축(17)의 월급은 6천 눌트럼(약 10만원 정도)입니다.

 

오후 6시 15분, 시계탑 광장 : 발 마야(오른쪽)와 여동생은 차와 간식을 판매합니다. 팀푸에서 열리는 대부분의 야외 콘서트가 열리는 시계탑 광장은 항상 흥미로운 곳입니다. 중앙에 상징적인 시계탑과 상점, 호텔로 둘러싸여 있어 학생들이 축구를 하거나 개와 산책하거나 햇볕에 앉아있는 모습을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오후 6시 15분, 시계탑 광장 : 발 마야가 파는 간식 재료. 쌀, 양파, 고추, 콩, 오일, 식초 등이 어우러지면 어떤 맛을 낼까요?

 

오후 6시 15분, 시계탑 광장 : 여름 방학을 맞은 11학년 여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후 6시 30분, 체링 체덴 레스토랑 : 빼마 노르부(왼쪽)와 까르마 땐진(오른쪽)이 모모(만두)와 차를 마시며 새로운 축구팀 만드는 것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 : 부탄 왕국 공주, 왕비 동생과 결혼]

부탄 왕국 공주, 왕비 동생과 결혼

부탄 왕국의 최덴 왕축(27) 공주가 지난 29일 일반인 남성과 결혼했습니다. 국왕 페이스북에 따르면 결혼식은 수도 팀푸 데첸초링(Dechencholing) 궁전에서 4대 국왕, 현 국왕, 최고 불교지도자 제켄포

lungta.kr

 

1 2 3 4 5 6 7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