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부탄 왕국

부탄 왕국 코로나 치료 중 환자 '0'명...1년간 867명 감염, 한 명 빼고 모두 살았다

룽타 2021. 3. 6. 13:30

부탄에서 코로나 19 환자가 발생한 지 1년만에 격리 치료 중인 마지막 1명이 회복했다고 부탄 보건 당국 발표를 인용해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부탄 보건부가 매일 발표하는 코로나 현황. 3월 5일 현재 활성 사례 '0' (이미지/보건부 페이스북)

작년 한 해 동안 부탄에서 867명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고 5일 격리 중인 마지막 1명이 회복되어 치료중인 코로나 감염자는 1년만에 0명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3월 5일 부탄을 방문한 76세 미국인 관광객에서 코로나 19가 처음 발견된 후 보건부는 그의 파트너, 여행 가이드 및 운전사를 포함하여 90명 이상의 접촉자를 추적, 검사했고 이후 정부는 관광객이 방문한 파로, 푸 나카, 팀푸에있는 학교와 기관의 폐쇄를 발표했습니다.

최초 확진자의 동행자를 제외하고 다른 모든 사람들은 바이러스에 대해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을 받지 않았으며 3월 23일부터 인도와의 국경을 봉쇄하고 해외 귀국자에 대한 격리 조치를 취했습니다.

부탄 왕국 코로나 최초 감염자 70대 미국인 관광객, 국왕과 부탄에 “감사합니다”

지난 해 3월 히말라야 작은 왕국 부탄에 여행 온 미국인 관광객 버트 휴이트는 도착 후 처음으로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자신의 치료를 위해 각별한 관심을 보여준 국왕의 41번째 생일

lungta.kr


작년 8월 11일, 부탄은 겔레푸서 한 여성이 바이러스 양성 반응을 보인 후 전국적으로 폐쇄했고 21일만에 단계적으로 봉쇄를 풀었고 이후 위험도가 높은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이 다른 지역으로 여행할 때 7일간 검역소에 격리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팀푸, 파로, 다가나 등지에서 산발적인 코로나감염 사례가 발견 된 후, 부탄은 12월 23일 두 번째 전국적인 봉쇄 조치를 단행했습니다.

두 번째 봉쇄 기간 동안 코로나로 인한 첫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기저질환을 앓고 있는34세 남성이 1월 7일 사망했습니다.

지난 10일 동안 새로운 감염 사례가 없었고 남은 한 명의 환자가 회복됨에 회복률은 99.88%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특성상 앞으로 언제 어디서 감염자가 발생할지 알 수 없지만 지금의 안정적인 상황이 계속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2021년 3월 4일. 지역 의료기관을 찾은 보건부 장관(가운데 여성분)과 현지 의료진들(사진/보건부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