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액션배우로 널리 알려진 이연걸이 지난 2월, 부탄 왕국 여행을 다녀온 후 4월 21일 자신의 사이트에 부탄 사진과 함께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연걸은 티베트 불교 신자로도 알려졌는데요. 이번 부탄 여행은 티베트 불교 성지를 둘러보고 명상으로 주된 시간을 보냈습니다. 


구루린포체가 명상한 곳에 세워진 '탁상사원'(사진/Jet Li)


그는, 티베트 불교의 아버지라 불리는 '구루린포체'(=파드마 삼바바)가 명상한 곳에 1692년 세워진 '탁상사원'과 '드라 까르뽀' 동굴을 다녀왔습니다.


일주일간의 부탄 방문 기간 동안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하지 않고 하루에 8시간~10시간 정도 명상을 했으며 "이 시간들을 말로 포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경험해야 합니다."고 느낌을 말했습니다. 


티벳 불교 옛 스승들이 수행했던 곳에서 명상 중인 이연걸(사진/Jet Li)



그는 지난 20년 이상 영적인 연구를 해왔다며, "나는 항상 세상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우주람 무엇인가? 인간과 우주와의 관계는 무엇일까? 삶의 중요성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라며 숱한 시간들 속에서 고민해왔던 흔적들을 털어 놓았습니다. 


지난 5년간 자신의 스승은 800시간의 명상을 할 것을 제안했고 그 시간속에서 매우 다른 느낌을 체험했습니다. 이후 스승은 3000시간 명상을 추가로 말했고 실천에 옮기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승은 옛 스승님들이 수행한 성스러운 장소들을 다녀올 것을 권했다고 하는군요.


이연걸은 부탄은 매우 조용하고 조화로운 곳이며, 모든 사람들이 친절해 마치 영화나 소설이야기에 나오는 곳 같다며 "나는 이곳이 정말로 마음에 듭니다."라는 말을 끝으로 7일간의 부탄 여행에 대한 느낌을 전했습니다.


중국에서 태어나 싱가포르 국적을 갖고 있는 그는 1979년 '이연걸의 소림사'로 데뷔해 많은 작품을 남겼습니다. 이소룡, 성룡을 잇는 액션스타로서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는 약 2천 2백만명에 가까운 팬들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연걸의 부탄 여행 사진]













(사진/Jet Li)







Posted by 룽타(風馬) www.lungta.k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