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망명 티베트

티베트 달라이 라마 한국인 법회, 9월 다람살라서 개최

티베트 정신적 지도자 14대 달라이 라마의 한국인 법회가 오는 9월 4일 열립니다.


이 법회는 인도네시가, 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그룹 요청에 의해 개최되는 것으로 인도 다람살라에서 7일까지 4일간 진행됩니다.


법회 참석을 위해서는 개별적으로 인도 다람살라에 도착해서 참가신청할 수도 있구요.  개별 여행이 힘드신 분들은 불교성지순례 전문 국내 여행사인 마음여행 실크로드 여행사, 불타여행사 등의 프로그램에 동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난 해 8월.  약 1300명의 아시아인 불자들을 비롯해 8천명이 참석한 14대 달라이 라마 법회(사진/공식 사이트)


14대 달라이 라마는 거의 매년 일본 단체로 부터 초청을 받아 찾았지만 올해는 해외 방문을 최소화하고 있어 공식 사이트 스케줄에는 예정된 방문 계획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공식 주요 스케줄은 http://www.dalailama.com/schedule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달라이 라마는 4월 23일 공식 성명서를 통해 북한이 핵과 미사일 발사 실험을 즉각 중단한다고 밝힌데에 대해 환영 인사를 전하고 4월 27일 남북한의 역사적인 판문점 만남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5월 1일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