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에 본부를 둔 여론조사 기관 유고브( YouGov)가 지난 11일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 20人에 티베트 정신적 지도자 14대 달라이 라마(텐진갸쵸, 1935~)가 작년 보다 한 단계 오른 7번째에 이름을 올렸고 우리 나라에선 10위로 나타났습니다.


전 세계 35개국 3만 7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가장 존경받는 남성은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가 1위를 했으며 미국 영화배우 안젤리나 졸리가 제일 존경 받는 여성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여론조사기관 유고브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 남, 녀 20인(이미지/유고브)


유고브는 각 개인이 받은 득표수를 백분율로 계산해 남, 녀 각 상위 20위까지 발표했는데요. 이중 남성은 빌 게이츠, 버락 오바마, 성룡, 시진핑, 마윈, 블라디미르 푸틴, 달라이 라마, 나렌드라 모디, 아미타브 밧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 워렌 버핏, 데이비드 베컴 등 정치가, 영화배우, 스포츠 분야에서 주를 이뤘고 종교인으로는 티베트 달라이 라마(7위)와 가톨릭 프란치스코 교황(16위) 등 2명입니다.


2018년 4월 16일. 인도 다람살라에서 68개국 1천 5백명의 외국인들과 만난 티베트 달라이 라마(사진/달라이 라마 공식 사이트)


여성 20인 중에는 지난 해 조사에 이어 1위에 오른 안젤리나 졸리를 비롯해  미셸 오바마, 오프라 윈프리, 엘리자베스 2세 여왕, 힐러리 클린턴, 엠마 왓슨, 말랄라 유사프자이, 앙겔라 메르켈, 테일러 스위프트, 마돈나, 아이쉬와라 라이, 프리앙카 초프라 등 영화배우, 가수, 정치인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한편, 유고브는 각 조사 대상 국가별로 남, 녀 20인 순위도 발표했는데요. 이중  우리 나라에서 가장 존경 받는 남성은 미국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가 꼽혔고 이어 빌 게이츠, 문재인, 이국종, 손석희, 프란치스코 교황 순이였으며 티베트 14대 달라이 라마는 10위로 조사되었으며,여성은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오프라 윈프리를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Posted by 룽타(風馬) www.lungta.kr